GOMTV

수동 재생버튼
클립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오희주의 날씨>무더위 절정..내일부터 장맛비 전체 관람가

조회수 8 2022.06.22KNN2분
(메인)
무더위는 오늘 절정에 달하겠습니다. 종일 맑고 더운 날씨에 습도까지 더해져 더 덥게 느껴질 텐데요, 오늘 부산도 낮 기온 29도까지 치솟겠고, 폭염특보가 내려진 밀양은 34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한편 경남서부내륙에는 오후에 요란한 소나기가 오겠습니다.

(메인2)
수 일째 경남 내륙에는 폭염주의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더위에 지치지 않도록 유의하셔야겠는데요, 온열질환이 발생하기 쉬운 만큼 수분과 염분을 충분히 섭취해주시기 바랍니다.

(전국)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폭염특보가 발효 중입니다. 장마전선은 현재 일본 남쪽해상으로 이동해 있어서 오늘 별다른 장마 소식은 없겠고요, 다만 대기 불안정으로 남부내륙에는 소나기가 내리겠습니다.

(서부경남)
오늘 아침 기온은 21도선 안팎으로 어제와 비슷하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내륙의 낮 기온은 33도 안팎까지 오르겠고요,

(중부경남)
중부경남지역 낮 기온 창원 31도, 거제 29도, 창녕은 3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부산권)
부산의 낮 최고 29도, 양산 32도로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해상)
물결은 남해 먼 바다에서 최고 2.5m까지 비교적 높게 일겠고, 당분간 바다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주간)
본격적인 장마는 내일부터 시작됩니다. 내일 오전 경남서부지역부터 비가 시작돼서 오후에는 부산, 경남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모레 오전까지 강하고 많은 비가 쏟아질 것으로 보여서 미리 대비하셔야겠습니다.

(공항)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 공항 기상 상황 좋은 편입니다. 항공편 이용에 날씨로 인한 불편은 없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