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클립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뉴스아이 날씨 5월 30일 (월요일), 내일 종일 맑고 낮 더위..건조특보 발효 전체 관람가

조회수 7 2022.05.30KNN2분
(메인)
내일은 종일 맑은 하늘이 펼쳐지면서 낮 더위를 보이겠습니다. 내일 부산은 27도로 오늘보다 3도 정도 높겠고요, 진주를 비롯한 내륙지역은 30도선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햇볕도 강해서 자외선 지수는 ′′매우 높음′′단계까지 치솟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자외선 차단에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메인2)
한편, 비가 내리긴 했지만 양이 적었던 터라 대기는 메말라 있습니다. 오늘 오전 부산과 밀양, 합천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됐는데요, 여기에 바람도 더해지면서 작은 불씨가 큰 불로 번질 수 있는 만큼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전국)
내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수준으로 무난하겠고, 내일 오후부터 강원 영동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서부경남)
내일 내륙지역의 아침 기온은 오늘보다 큰 폭으로 떨어져 꽤 쌀쌀하게 출발하겠습니다. 진주와 합천 13도, 거창은 11도까지 뚝 떨어지겠는데요,

(중부경남)
반면, 낮 기온은 오늘보다 2~3도 정도 높겠습니다. 낮 최고 창원 29도, 거제 27도, 밀양은 32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부산권)
부산도 낮 최고 27도, 양산 32도로 한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해상)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잔잔하게 일겠습니다. 남해안은 모레까지 해수면이 평소보다 높겠습니다.

(주간)
지방 선거일인 수요일에는 맑고 덥겠고요,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며 대기는 갈수록 건조해질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