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클립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보수 텃밭 금정구, ′′수성 vs 탈환′′ 전체 관람가

조회수 17 2022.05.18KNN3분
<앵커>
6.1 지방선거 출마자들을 소개하는 시간입니다.

오늘(17)은 주민들의 높은 관심으로 이번 대통령선거에서 투표율과 대통령 득표율이 부산 16개 구군 중 세번째로 높았던 부산 금정구입니다.

강소라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부산의 허파인 금정산, 회동수원지 등 자연환경과 부산대, 부산외대 같은 교육 인프라가 잘 갖춰진 금정구.

부산 금정구의 인구는 22만9천여 명, 유권자 수는 약 20만3천여 명으로 구민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맞대결이 성사됐습니다.

{정미영/더불어민주당 부산 금정구청장 후보′′구민 최우선의 품격있는 행정! 정미영이 책임지겠습니다.′′}

{김재윤/국민의힘 부산 금정구청장 후보′′새로운 도약! 활기찬 금정을 김재윤이 되찾겠습니다.′′}

금정구는 이번 대선에서 윤석열 대통령 득표율이 60.7%로 부산 16개 구군 중에 세번째로 높았던 보수텃밭입니다.

재선에 나선 정미영 현 금정구청장은 구청장 선거는 정당을 떠나 생활정치이기 때문에 4년 전에도 구민들이 자신을 선택한 것이라며 자신감을 보였습니다.

{정미영/더불어민주당 부산 금정구청장 후보′′(30년 동안) 일당독재로 쇠퇴일로였던 금정에 새로운 변화와 혁신의 싹을 틔우고 4년 동안 다양한 성과로 그 능력과 열정을 인정받은 저 정미영이 금정구청장 후보로서 최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정 후보는 ′′보육과 교육 뒷바라지′′를 1호 공약으로 내걸고 지난 4년이 작은 도서관 등 기반 마련의 시기였다면 향후 4년은 발전과 도약을 해내겠다고 약속했습니다.

3선 구의원과 의장 출신으로 현장 민원해결 능력을 강조한 김재윤 후보는 지역발전을 위해서는 장기적 대형프로젝트가 필요한 때라며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김재윤/국민의힘 부산 금정구청장 후보′′저는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하고 그리고 수십 년 간 기업을 경영해 온 기업경영 마인드를 가지고 우리금정구의 지역경제를 확실하게 살리겠습니다.′′}

김후보는 금샘로 조기개통을 1호 공약으로 내걸고 노인인구가 많은 서동에 어르신들을 위한 게이트볼장을 짓겠다며 보수표심을 공략했습니다.

보수텃밭을 되찾아오겠다는 김재윤 후보와 생활정치로 정치지형을 바꿔내겠다는 정미영 후보의 맞대결 결과가 주목됩니다.

KNN강소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