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클립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12호 태풍 ′′오마이스′′.. 시간당 70mm 이상 물폭탄, 화요일(24일)까지 영향 전체 관람가

조회수 22 2021.08.22KNN2분
제 12호 태풍 ′′오마이스′′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해상을 지나 우리나라쪽으로 북상하고 있습니다.

내일 오후 제주도 부근을 지나 밤에는 여수 남서쪽 해상에 상륙하면서 부산과 남해안도 태풍 영향권에 들겠는데요.

여기에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저기압까지 더해져 모레까지 천둥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100에서 많게는 300mm 정도의 비가 오겠는데요.

부산과 남해안 그리고 지리산 부근에는 내일 밤부터 시간당 70mm 이상의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최대 400mm 이상의 비가 내리는만큼, 비 피해 없도록 사전에 철저히 대비하셔야겠습니다.

바람도 매우 거세게 불겠습니다. 부산과 남해안에는 내일 오후부터 순간적으로 바람이 초속 30미터에 달하겠는데요. 사실상 이정도면 나무가 뿌리째 뽑히고 야외 입간판이 넘어갈 정돕니다. 이런 날씨에서는 최대한 야외활동을 자제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비가 내려오면서 기온은 한풀 꺾이겠습니다. 진주는 낮 최고 27도 거창은 25도로 오늘보다 3-4도 정도 내려가겠고요.

창원과 밀양도 낮 최고 27도를 기록하겠습니다.

내일 오후 부산도 27도로 오늘과 2도정도 차이나겠습니다.

내일 밤 남해동부와 동해남부 먼바다에는 물결이 최고 4미터까지 매우 높게 일면서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지겠습니다.

태풍 오마이스는 모레인 화요일까지 영향을 주겠고요. 이후엔 점차 비의 세력이 약화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