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영상을 재상하시려면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최신 Flash Player 다운로드 하기

스타크래프트II 종족 개요 영상
사랑하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II 종족 개요 영상 전체 관람가

7.80 평점주기
담기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105,477 2010.11.09

스타크래프트 II 종족 개요 영상

 

[테란]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뛰어난 기지로 살아남은 테란은 기술적으로 진보한 프로토스와 탐욕스러운 저그에 밀리지 않는 만만찮은 상대로 떠올랐다.

테란은 코프룰루 구역에 비교적 최근에 모습을 드러냈다. 테란은 수세기 전 지구에서 출발하여 불운한 운명에 처한 식민 원정대의 후손이다. 함대에 탐승하고 있던 자들은 반체제 인사와 정치범 등 정부에서 내쫓다시피 한 사람들이었다. 원정대의 생존자들은 세 행성에 거주지를 건설했고, 이 행성들은 연합과 켈모리안 조합, 우모자 보호령이라는 테란 세계의 핵심 축으로 발전해나갔다. 부패한 연합은 저그 침공의 소용돌이 속에서 테러리스트이자 혁명가인 아크튜러스 멩스크에게 전복되었다. 이제 구 연합의 잿더미 속에서 황제 아크튜러스 1세가 이끄는 테란 자치령이 새로운 권력으로 떠올랐다.

토착 생명체를 거의 볼 수 없는 코프룰루 구역의 척박한 환경에 어쩔 수 없이 적응해야 했던 테란 종족은 생존의 명수다. 프로토스의 진보한 기술, 저그의 타고난 용맹성을 갖추지 못한 테란은 다양한 유닛을 조합하여 부대를 구성한다. 해병처럼 기본적이고도 유용한 보병에서부터 중무장한 전투순양함까지 테란의 유닛은 튼튼한 장갑과 풍부한 화력, 다수 병력의 집결된 힘으로 전장에서 적과 맞선다. 벙커와 공성 전차를 앞세운 테란의 방어력은 단연 우주 최강이라 할 만하다.

 

 

[저그]
교활한 칼날 여왕이 이끄는 저그는 앞을 가로막는 것이면 뭐든지 해치워버리며 우주를 공포로 몰아넣고 있다.

코프룰루 구역에 처음 도착했을 때, 저그는 초월체라고 하는 집단 지성체의 의지에 절대 복종하는 군체 종족이었다. 초월체는 수직 구조화된 하위 지성체들을 통해 저그 군단의 모든 생명체에게 행동을 지시했다. 초월체는 진보한 프로토스 종족을 무엇보다 흡수하고 싶어했으나, 인간 종족에게서 아직 개발되지 않았지만 강력한 능력을 발견했다. 테란의 사이오닉 능력자인 사라 케리건을 붙잡은 초월체는 새롭고 유일무이한 생명체, 칼날 여왕을 창조했다. 아이어 침공 사건에서 초월체가 프로토스에게 처치 당한 후 칼날 여왕은 결국 저그 군단을 장악하게 되었다.

저그 종족은 테란, 프로토스와 근본적으로 다른 종족이다. 저그는 감염을 통해 저그 군단으로 일체화된 다양한 종으로 구성된다. 동화된 생물들은 신속하게, 그리고 선택적으로 진화하여 무지비한 살인 기계로 변모하고, 우주 지배라는 저그의 지상 과제를 달성할 수 있게 돕는다. 저그 종족은 기술을 이용하여 무기, 장갑, 우주선 등을 만들어내지 않는다. 대신, 생체를 개조하고 계획적으로 종 변이를 일으켜 효과적인 수단을 만들어낸다. 심지어 저그의 구조물까지도 특수 기관을 발전시킨 실제 살아 있는 생명체이며, 저그의 둥지 내에서 성장해나간다.

 

 

[프로토스]
수천 년 동안, 신비로운 고대 종족 프로토스는 독자적인 기술과 사이오닉 능력을 발전시키며 우주 한 편에서 질서와 평화를 누렸다.

프로토스는 고도로 발달한 기술과 강력한 사이오닉 능력만을 믿고 자신들을 전 우주에서 가장 강력한 존재라고 생각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저그와 전쟁을 치르면서 상황은 역전되고 말았다. 프로토스의 전사들 각각은 뛰어난 능력을 갖추었으나 저그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는 숫자로 프로토스를 압도했다. 프로토스 사회는 천 년 이상 지켜온 굳건한 철학을 중심으로 뭉쳐져 있었기 때문에, 저그와의 전쟁에서 얻은 교훈을 쉽사리 받아들이지 못했다. 하지만 프로토스의 고향 행성 아이어가 저그에게 공격을 받는 지경에 이르자 프로토스는 선택의 기로에 놓이고 만다. 전쟁에서 살아 남아 다시 번영을 누리기 위해서는 변화를 받아들어야 했다.

계속되는 전쟁에 절박한 상황에 몰린 프로토스는 전략과 기술을 도입하고, 이미 오래전 봉인해 두었던 고대의 무시무시한 무기를 꺼내든다. 프로토스는 전통적으로 다산 종족이 아니었기 때문에 부족한 병력을 다양한 전쟁 기계로 대신하곤 했다. 각 개인으로서 프로토스 전사들은 전투 기술, 과학 기술로 더욱 향상된 육체적 능력, 무시무시한 사이오닉 힘으로 무장하여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능력을 자랑한다. 하지만 프로토스는 기동력과 기습 전략의 잇점을 살려 전쟁으로 인한 희생을 최소화해야 한다. 프로토스의 또 다른 강점은 함대 전력으로, 적을 가루로 만들어버리는 다양한 전함을 보유하고 있다.

 

[롤잘알]이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