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한게임 eX 2010] 아틀란티카 트로이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3,063 2010.03.05

<아틀란티카> ‘트로이’ 

 

       턴제 MMORPG를 한 차원 업그레이드 시킨 신개념 전술 전투 시스템 도입

       이동, 환경 요소 도입으로 전술적 전투 재미 제공

       20명 이상의 대규모 레이드

       최대 100 100, 대규모 PvP

 

<아틀란티카> ‘트로이는 그리스 신화 <트로이 전쟁>을 모티브로, 역사적 시나리오와 기존의 턴제 전투 시스템을 한 차원 높인 TBS(Tactical Battle System, 전술전투시스템)이 결합돼, 기존과는 전혀 다른 즐거움을 제공할 새로운 <아틀란티카>이다.

 

TBS는 게이머들의 협동과 전술적인 전투에 초점을 맞춘 <아틀란티카>만의 대규모 전술 전투 시스템으로, 최대 100 100 PvP(Player VS Player) 전투를 지원하고, 20인 이상이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 전투를 도입하는 등 턴 방식의 온라인 게임이 가지고 있던 한계를 깨뜨린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들은 TBS의 도입으로 기존 이동개념이 빠져있던 <아틀란티카> 전투에 이동을 부여, 적을 유인해 농성을 벌이는 동안 일부 병력으로 상대의 배후를 공략하는 등 패키지 게임을 통해서만 느낄 수 있었던 전략적인 전투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환경요소의 추가로, 보다 전략적인 전투 운용이 가능해졌다. 게이머들은 화염계열 마법이나 아이템으로 지형이나 캐릭터에 불을 이용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되며, 불을 지르게 되면 바람이나 기후에 따라 불길이 번져나가 주위에 있는 캐릭터나 건물에 피해를 주게 된다. 비단 불 뿐 아니라, 함정, 폭우 등 다양한 요소들이 전투에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어, 게이머들은 보다 역동적인 전장에서 전략적 전투 운용의 묘미를 느낄 수 있다.

 

한게임은 이번 TBS의 도입과 더불어 전투의 전략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수송선, 투석기등 다양한 공성 병기들을 유저들이 직접 생산할 수 있게 하였으며, 각각의 전투에 트로이 목마로 대표되는 고대 그리스 역사를 퀘스트로 삽입해 더 큰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롤잘알]이 되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