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검사 프린세스 4회 15세 이상 관람가

SBS 30일 이용권
담기
조회수 5,321 2010.04.08SBS4회60분
국어사전에 나와있듯이 판사와 검사는 법을 수호하고 지켜가는 이들이다. 그렇다면.. 그 천여 명의 젊은이들은 모두 법을 수호하고 정의를 실현할 사명감에 사법고시를 보는 것일까? 그건 아닐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아직 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직업이기에, 성공의 척도로 찬검사라는 직업을 택하는 이들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개인의 입신 양명을 위해 그 집업을 선택했다 하더라도 인간 고유의 도덕심과 판단력을 갖지 않고는 제 역할을 못할 직업이 법조인이다.

한 인간이 국가가 부여한 권리를 가지고 다른 사람의 잘못을 판단하는 일인데, 어찌 이론과 실력만으로 가능할까?

아마도 애초에 특별한 사명감 없이 법조인의 길에 들어선 대다수 젊은이들은 그 세계 속에 들어가 일하면서 성장하고 성숙되어지지 않을까 한다.

여기 사명감이라곤 눈꼽 만큼도 없는 개념 탑재 덜된 초 신세대 검사가 있다. 외적으로는 모든 것을 다 갖춘 듯 보이지만, 내적으로는 한없이 부족했던 그녀...그랬던 그녀가 '사람과 사랑'을 통해 보다 성숙한 시선과 넓은 시야를 가진 '진정한 검사'로 그리고 성숙한 사회인, 직업인으로 거듭나는 과정을 여러분은 보게 될 것이다.

그리고 그렇게 일과 사랑을 통해 성숙해가는 철부지 한 인간을 통해 우리도 많은 것을 느끼고 공감하며 또 함께 성장하는 그런 드라마가 되길 바란다.

검사프린세스, 여러분과 함께 웃고 즐기고 고민하는 드라마가 되기를~!!!

연관 테마

오싹한 로코 드라마 모음!

달달 로코와 스릴러를 버무리면?

전체보기

드라마 차트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