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에피소드

"주차장 공유 정보 앱 하나로"…주차문제 한방에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37 2019.11.15
"주차장 공유 정보 앱 하나로"…주차문제 한방에

[앵커]

경기도 수원시가 교회나 학교, 공공기관의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한데 이어 공영 주차장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통합주차정보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통신사의 5G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됩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경기 수원시가 시내 모든 공영주차장의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통합주차정보 시스템 구축에 나섰습니다.

SK텔레콤과 함께 시내 68개 공영주차장의 위치와 주차요금, 실시간 잔여 주차면수 등 주차관련 정보를 T맵이나 T맵 주차 앱으로 제공한다는 겁니다.

관련 데이터는 5G로 제공되기 때문에 빠르고 정확한 데다 사전 예약과 요금 결제까지 자동으로 이뤄집니다.

<장유성 / SK텔레콤 사업단장> "게이트 지나서 티켓 받으시고 그걸 끊고 이런거 없이 그냥 앱에서 예약하시면 바로 들어갔다 나올 수 있는…"

수원시와 SK텔레콤은 내년 4월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서비스를 시행할 예정입니다.

7,200여면에 달하는 시내 공영주차장의 주차정보가 일목요연하게 제공되기 때문에 주차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염태영 / 경기 수원시장> "주차장 정보를 공유하는 전국 최초의 사례입니다. 우리시에 있는 모든 공영주차장의 요금과 실시간 잔여 면수를 한눈에 알 수 있도록…"

앞서 수원시는 교회나 학교, 공공기관의 주차장을 일과 후에 이용할 수 있도록 주차장 공유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11개 기관에서 810면을 개방했는데 스마트 주차정보시스템이 구축되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