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뉴스포커스] 국회 예산소위 나흘째 '513조 예산' 심사 진행 중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27 2019.11.14
[뉴스포커스] 국회 예산소위 나흘째 '513조 예산' 심사 진행 중
<출연 : 박인숙 자유한국당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가 예산안조정소위원회를 구성해 정부가 제출한 513조원 규모의 예산안을 두고 계수조정에 돌입한 가운데 여야의 신경전도 날로 고조되고 있습니다.

지금 국회에서는 내년도 예산안 심사가 한창인데요.

오늘은 문체위 자유한국당 간사를 맡고 계신 박인숙 의원 모시고 예산 심의와 관련된 자유한국당의 입장을 들어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어서 오십시오.

<질문 1> 이번 주 월요일부터 정부가 제출한 예산안 심사가 시작이 됐죠? 의원님께서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한국당 간사를 맡고 계신데요. 한국당은 일단 정부의 예산안을 대폭 삭감하겠다는 입장인 걸로 압니다. 문체위 예산안, 어떻게 평가하고 계세요?

<질문 2> 당의 입장은 일단 그렇고요. 개인적으로도 이번 예산안 심사에 있어 '엉터리 일자리' 예산을 감액하는데 집중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심사하셨는지, 또 그 대상은 구체적으로 어떤 사업들이 있는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질문 3> 국정감사를 끝내고 예산안 처리 시한인 다음달 2일까지, 예산안을 심의할 수 있는 기간은 2~3주 정도 밖에 없는데요. 기간에 비해 상임위별 담당하는 사업들이 굉장히 많다고 들었습니다. 예산안 심의에 있어 힘든 점도 많을 것 같은데요. 아쉬운 점이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질문 4> 이번엔 보수 통합과 관련된 질문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황교안 대표가 제안한 보수통합 논의가 당내에서 목소리가 모아지지 않다보니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는 모양샙니다. 당내 다양한 의견이라고 하기엔 찬반 의견이 분분한데요. 일단 보수통합, 가능하다고 보십니까? 또 보수 통합을 위해 무엇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시는지요?

<질문 4-1> 이런 가운데 김무성 의원이 총선 불출마 의사를 거듭 피력하면서 중진들의 용퇴를 요구하고 나섰는데요. 박 의원님께서는 이와 관련해서는 어떤 의견을 갖고 계신가요?

<질문 5> 벌써 두 달 전이네요.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퇴진을 요구하며 박 의원님이 자유한국당에서 처음으로 삭발을 하셨는데요. 쉽지 않은 결정이셨을 것 같은데, 삭발을 결심하는데 어떤 점이 가장 큰 이유가 됐나요?

<질문 6> 마지막으로 이번에 심장병과 관련된 책을 출간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심장병의 모든 것이 담긴 심장 교과서라고 하던데… 국회 입성하시기 전부터 기획하셨던 것을 20년 만에 완성하셨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