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검찰, 이재명 항소심서 원심처럼 징역 1년 6개월 구형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15 2019.08.14
검찰, 이재명 항소심서 원심처럼 징역 1년 6개월 구형

[앵커]

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원심과 동일한 징역 1년 6개월에 벌금 600만원을 구형했습니다.

검찰은 이 지사가 친형 유족에게 씻기 어려운 상처를 줬다고 지적했습니다.

강창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은 이재명 경기지사에게 검찰이 항소심에서도 징역 1년 6개월에 벌금 600만원을 구형했습니다.

수원고법 형사2부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검찰은 "이 지사가 권한을 남용해 친형 강제입원을 시도했고 친형에 대해 정신병자, 패륜아라는 전제를 깔아 유족에게 씻기 어려운 피해를 줬다"고 밝혔습니다.

검찰은 또 "유권자에게 거짓말을 한 피고인이 국내 최대 지자체를 이끌 수 있을지 의문"이라고 꼬집었습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재판과정에서 충분히 설명했고 결과를 기다리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 경기지사> "실체적 진실에 부합하는 충분한 자료도 제출하고 설명도 드렸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최선을 다했고 결과를 겸허하게 기다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서 검찰은 친형 강제입원 시도, 검사 사칭, 대장동 개발업적 과장 등 3가지 사건에 대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적용했고 이중 친형 강제입원 시도와 관련해 직권남용 권리방해행사 혐의를 추가했습니다.

하지만 1심 재판부는 이들 혐의를 인정하기 어렵다며 모두 무죄를 선고한 바 있습니다.

이 지사의 운명을 가름할 항소심 선고 공판은 이달 말이나 늦어도 내달 중 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