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생활의 달인 682회 전체 관람가

SBS 30일 이용권
담기
조회수 316 2019.08.05SBS682회48분
1.은둔식달- 도합 100년 이상 떡볶이 노포 대전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이번 주에는 은둔식달 잠행단이 총출동했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한 떡볶이집.
학창시절부터 지금까지 한결같은 마음으로 떡볶이를 사랑해온 윤효숙 (女 / 59세 / 경력 27년) 달인
이 운영하는 곳! 모녀가 함께 만드는 독특한 맛의 양념장에는 특이하게도 고추장이 들어가지 않는다는데.
입맛 까다로운 손님들조차 휘어잡은 그 양념장 맛의 비결은 과연 무엇일까?
송파구에서는 이 집을 모르면 간첩?!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분식집으로,
무려 40년간 한 자리에서 장사를 계속해온 진정한 노포(老鋪). 김오목 (女 / 74세 / 경력 40년) 달인
만의 노하우가 담긴 떡볶이가 그 명맥을 유지해온 비결.
한 번 맛본 손님은 영원한 단골로 만들어버린다는 떡볶이 맛의 비결은 바로 모든 재료를 직접 손으로 만드는 것에 있다는데.
한 곳에서 40년 동안 장사해온 이원하 달인을 만나보자.

마지막으로 찾아간 곳은 충청남도 서산 동부시장의 명물!최두경 (女 / 66세 / 경력 33년) 달인
만의 독보적인 맛이 담긴 떡볶이 집. 오랜 /기간 장사를 하다가 최근 자리를 옮겼지만,
달인의 손맛을 잊지 못한 단골들이 먼 길을 돌아 다시금 찾아온다는데.
그 비결은 바로 땅콩을 갈아 넣은 양념장? 최고의 맛을 위해 최상의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는 달인들의 노력이 공개된다.

2.운동화 감별 달인

사람들의 눈을 속이는 운동화 모조품, 그 진실을 파헤치는 달인이 나타났다!
그 주인공은 바로 곽지원 (男 / 41세) 달인! 2000년부터 취미로 시작한 운동화 감별이 어느덧 달인의 직업이 되었다는데.
마냥 똑같게만 보이는 운동화 정품과 모조품 구별 방법을 일반인도 알 수 있도록 쉽게 설명하는 것이 달인의 모토.
모조품 피해자가 세상에서 없어질 때까지 운동화 모조품 감별을 계속 하겠다는 곽지원 달인의 이야기가 지금 펼쳐진다.

3.시금치 파스타 달인

대구에는 파스타 요리사로 다섯 손가락 안에 드는 인물이 있다!
국내 최초 이탈리안 레스토랑에서부터 요리를 시작해 지금의 자리까지 오게 됐다는 김수식 (男 / 52세 / 경력 32년)
달인이 그 주인공. 닭 육수에 데친 시금치를 계란과 함께 갈아 면처럼 반죽한다는 ‘시금치 파스타’는 이 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새우와 홍합, 와인 등을 함께 볶아서 만든 소스 또한 감칠맛을 더해준다는데.
국내를 넘어 세계 제일의 요리사가 되고 싶다는 김수식 달인의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보자.

연예오락 차트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