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더레이디

The Lady 15세 이상 관람가
조회수 3,811 2012.09.06프랑스15세이상관람가드라마133분

* 본 컨텐츠는 계약에 따라 무료감상 시 로그인이 필요한 작품입니다. 로그인 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한 남자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 영국에서 평범한 삶을 살던 아웅 산 수 치는 위독한 어머니의 병간호를 위해 미얀마로 돌아간다. 하지만 오랜만에 찾은 고국에서 자유를 탄압받고 있는 끔찍한 상황을 목격하게 되고, 자신을 지지하는 국민들의 바람을 받아들여 아버지가 못다 이룬 조국의 민주화를 실현시키기로 결심한다. 그러나 독재적인 군사정권에 의해 오히려 가택연금을 당하는 신세가 된다. 외부와 차단된 길고 외로운 나날이 계속되던 그녀에게 남편이 암에 걸려 죽음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다. 그녀만을 바라보며 희망을 보는 국민들과 사랑하는 남편의 마지막 모습, 둘 중에 하나만 선택해야 하는 가혹한 현실 앞에서 지금껏 꿋꿋하게 잘 버텨왔던 그녀의 마음이 처음으로 흔들리기 시작하는데……
영화제 소개글. 아웅산 수치는 어린 시절 버마의 국민 영웅인 아버지 아웅산을 여읜다. 학자인 남편 마이클 및 두 아들과 함께 영국에서 살던 그녀는 1988년 어머니의 병간호를 위해 군부독재가 시퍼렇게 살아있는 버마로 돌아온다. 국민들이 그녀를 지도자로 추대하면서 그 해 8월 8888 민주화 운동의 선두에 서게 된다. 마이클은 군부독재정권에 의해 강제로 가택연금 된 그녀를 변함 없는 사랑으로 지원한다. 아웅산 수치의 평화적 투쟁 및 남편과의 애절한 사랑을 그린 감동적인 영화로, 레베카 프라인이 3년 동안 시나리오를 쓰고 실제 인터뷰들을 토대로 뤽 베송이 공들여 만든 역작이다. 주인공을 맡은 양자경은 최고의 연기와 함께 눈이 부시도록 아름답다. 영화 <더 레이디> 는 아웅산 수지와 그녀의 남편 마이클 아리스에 대한 이야기이자, 미얀마 민주화 투쟁의 중심에선 여성의 평화적인 투쟁에 대한 서사시이다. 오랜 기간 서로 떨어져 있으면서 그녀의 목숨을 위협하는 정부에 투쟁하면서도 그들의 사랑은 약해지지 않고 오히려 더욱 강해진다.
천원영화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