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에피소드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뉴스특보] 허블레아니호 선미 쪽 배수 진행 중…수색 작업 지연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44 2019.06.11
[뉴스특보] 허블레아니호 선미 쪽 배수 진행 중…수색 작업 지연
<출연 : 김해선 전 SSU 전우회 부회장>

헝가리 다뉴브강 유람선 사고가 발생한지 13일 만에 선체가 강물 밖으로 올라왔습니다.

아직 현장에서는 인양 작업과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한국인 실종자 3명과 헝가리인 선장의 시신이 수습된 상태입니다.

관련 소식 김해선 전 SSU 전우회 부회장과 살펴보겠습니다.

<질문 1> 인양작업을 시작한지 5시간이 지났습니다. 인양작업이 조금 빠르게 진행되는 것 같았는데 선미 부분에 파손이 심해 와이어를 추가했습니다. 어떻게 보셨습니까?

<질문 2> 허블레아니호가 오래된 목제 선박인데다, 선체 가운데가 많이 손상된 걸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혹시 인양 과정 중에 더 손상을 입지 않을까 우려도 됐거든요. 화면에 보인 모습으로 보아 현재 상태는 어떤 것으로 보이세요?

<질문 3> 앞서 인양 과정에서 중요한 게 균형이라고 많이 언급했었는데요. 그런데 다소 기울인 채 올라왔어요. 원인이 뭔가요?

<질문 4> 배의 훼손 정도가 균형에도 영향을 미치죠?

<질문 5> 인양과 수색 작업 과정에서 실종자 8명 중 현재 4구가 발견됐습니다. 각각 발견된 지점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 6> 아직 4명의 실종자가 남아있는데요. 선체 안에서 모두 발견된 가능성 어떻게 보시나요?

<질문 7> 침몰 사고가 발생한지 2주 가까이 흘렀습니다. 선체 안에 실종자들을 수습하는데 가장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뭔가요?

<질문 8> 일각에서는 선체를 완전히 들어 올린 뒤 수색을 하는 게 더 안전하지 않겠냐 하는 의견도 있었거든요. 인양과 수색을 함께 진행한 이유가 뭘까요?

<질문 9> 수색 작업에 따라 인양 시간이 길어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수색 작업이 어떻게 이뤄지는지 과정을 좀 설명해 주세요.

<질문 10> 지금 흐름이라면 오늘 안에 인양 작업과 수색작업이 모두 끝날 수 있을까요?

<질문 11> 인양 작업을 통해 남은 실종자들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갔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러나 혹시 그렇지 않은 경우도 대비해야 할텐데요?

<질문 12> 바이킹 시긴호는 어제(10일) 사고 흔적을 말끔히 지운 채 헝가리로 다시 들어왔습니다. 따라 허블레아니호에 사고 상황을 예측해 볼 수 있는 흔적이 남아 있길 기대하고 있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