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비즈&] 한화, 베트남에 메콩강 쓰레기 수거 선박 기증 外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78 2019.06.10
[비즈&] 한화, 베트남에 메콩강 쓰레기 수거 선박 기증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한화, 베트남에 메콩강 쓰레기 수거 선박 기증

한화그룹이 메콩강 쓰레기 문제로 골머리를 앓는 베트남 남부 빈롱시에 태양광 발전으로 작동하는 쓰레기 수거용 선박 2척을 기증했습니다.

6.45m 길이의 쓰레기 수거용 선박은 매일 6~7시간씩 메콩강을 오가며 부유 쓰레기들을 수거하게 됩니다.

▶ SK건설, 런던 템스강 하저터널 1조5천억원 공사 수주

SK건설은 영국 런던교통공사가 발주한 '실버타운 터널' 사업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템스강 하부를 남북으로 관통하는 길이 편도 2차로 터널 2개를 뚫는 것으로, 공사비는 1조5,000억원 규모입니다.

▶ 코나 전기차, 스위스 생 갈렌 주 경찰차로 선정

현대자동차는 전기차 '코나 일렉트릭'이 스위스 북부 생 갈렌 주의 경찰차로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전기차로서는 유일하게 생 갈렌 주 경찰이 마련한 테스트를 통과했습니다.

공급 대수는 13대로, 이 가운데 5대는 순찰차, 나머지 8대는 일반 업무용으로 쓰입니다.

▶ CJ, 경기 고양에 2만 석 규모 아레나 건설

CJ가 세계 1위 공연 운영 사업자이자 글로벌 스포츠·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미국 AEG사와 손잡고 경기 고양시에 2만 석 규모의 최첨단 원형 공연장인 아레나를 건설합니다.

CJ 측은 "세계 최고 수준의 라이브 공연이 가능하도록 설계해 K팝의 상징적 공간으로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 대신증권, 태국 증권사에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 수출

대신증권은 태국의 부알루앙증권과 함께 온라인 주식거래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대신증권은 "부알루앙증권의 온라인 주식거래 시스템을 개발·구축해주고, 이 시스템을 통해 발생하는 위탁매매 수수료를 공유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