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에피소드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녹취구성] 이 총리 "6조 7천억 규모 추경, 신속히 처리해야"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71 2019.04.24
[녹취구성] 이 총리 "6조 7천억 규모 추경, 신속히 처리해야"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는 오늘(24일) 오전 국무회의를 열고 6조 7천억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했습니다.

이 총리는 추경안의 조속한 처리를 당부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이낙연 / 국무총리>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6조 7천억 원 규모의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합니다. 이번 추경안은 재난대처 강화, 미세먼지 저감, 선제적 경기대응 등을 위한 것입니다.

강원도 산불 이재민들은 당장의 생활을 걱정하고 계십니다. 지역 상공인들은 관광객 감소 등으로 고통을 겪으십니다. 장마철이 오기 전에 사방 공사와 긴급한 산림복구를 마쳐야 합니다. 사안에 따라 예비비를 쓸 일도 있지만, 추경이 필요한 일도 있습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조치도 지금부터 강화해야 합니다. 내년 예산으로 대처하면 너무 늦습니다. 노후 경유차 조기 폐차, 노후 석탄화력 발전소 감축, 공기청정기 보급 등을 서둘러야겠습니다.

경제 하방위험을 낮추어야 합니다. 국내외 기관들은 잇따라 우리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낮추고 있습니다. 국제통화기금은 우리에게 추경 편성을 촉구했습니다. 일자리 지원을 위한 선제적 조치도 절실합니다.

경제가 특히 어려운 지역에 대해 정부는 이미 고용위기지역과 산업위기대응특별지역 지정을 연장했습니다. 그에 따르는 재정투입의 필요에도 부응해야 합니다.

정부는 추경을 곧 국회에 제출합니다. 국회는 추경을 신속히 처리해 그 효과가 제때에 나오도록 도와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추경은 특별히 어려운 지역과 주민의 고통을 덜어드리고, 우리 경제의 하방위험을 완화하기 위한 것입니다. 국회가 그 점을 이해하시고 협조해 주시기를 거듭 요청 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