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비즈&] LG, 전국 아동시설에 공기청정기ㆍAI스피커 지원 外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108 2019.01.29
[비즈&] LG, 전국 아동시설에 공기청정기ㆍAI스피커 지원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 전국 아동시설에 공기청정기ㆍAI스피커 지원

LG그룹이 아동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와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스피커 등을 무료로 지원합니다.

LG그룹은 앞으로 3년 동안 전국 262개 아동복지시설의 생활공간과 숙소에 공기청정기 3,100여대와 이를 원격 제어하는 AI 스피커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삼성중공업, 올해 첫 수주…4,199억원 규모

삼성중공업이 유럽 선주사인 셀시우스 탱커스와 액화천연가스 운반선 2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올해 첫 수주 실적으로 계약금액은 4,199억원 규모입니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선체 바닥에 공기를 분사해 선박의 마찰을 줄여 연비를 높이는 독자 기술이 적용됐습니다.

▶ TS트릴리온, 캄보디아 노동자에 성금 전달

탈모용품 전문업체 TS트릴리온이 손을 크게 다친 캄보디아 여성 노동자에게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지난해 10월 캄보디아 여성 수 다위 씨는 기계에 손이 끼어 큰 부상을 당했고 이 소식을 들은 TS트릴리온 장기영 대표가 병원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 SK하이닉스, 협력사에 생산장려금 284억원 지급

SK하이닉스가 사업장 내 10개 상주 협력사에 생산장려금 284억원을 지급합니다.

생산장려금은 초과 이익을 협력사와 나누는 제도로 지난해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함에 따라 이번에는 특별격려금 71억원을 포함해 작년보다 120억원 더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 SKT, '자녀 위치 확인' 미니폰 마블블랙 출시

SK텔레콤은 다음달 1일 미니폰 마블 블랙 출시를 계기로 어린이 전용 스마트폰 '미니폰'의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자녀의 현재 위치와 하루 단위 이동경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