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에피소드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홍준표 '홍카콜라' 첫 방송…민주 "가짜뉴스"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1,453 2018.12.19
홍준표 '홍카콜라' 첫 방송…민주 "가짜뉴스"

[앵커]

자유한국당 홍준표 전 대표가 지난 달 말 현실정치 복귀와 함께 예고했던 유튜브 방송을 공개했습니다.

첫 방송부터 정권을 향해 각종 의혹을 쏟아냈는데, 민주당은 가짜뉴스로 규정했습니다.

임광빈 기자입니다.

[기자]

자유한국당을 상징하는 빨간 조끼에 나비넥타이를 맨 홍준표 전 대표.

정치 복귀 선언 한달 만에 공개한 유튜브 방송 '홍카콜라'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지난달 체코 방문과 관련해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전 대표> "체코에는 김정일 일가의 해외 비자금을 담당하고 총괄하던 김평일이 체코 북한 대사로 있습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답방과 관련해선 북한에 현찰을 주지 않으면 성사되지 않을 것이라며 뒷거래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홍준표 / 자유한국당 전 대표> "과연 어떤 거래가 이뤄졌는지 문재인정부의 힘이 빠질 때 본격적으로 조사해보겠습니다."

김 위원장 답방을 환영한다는 '백두칭송위원회'는 정권이 바뀌면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수사를 받을 것이라고 했고, 투신 사망한 이재수 전 기무사령관을 거론하며 노무현 정권 시절에도 자살한 사람이 많았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첫날 구독자가 2만5,000명을 넘어서는 등 나름 관심을 끌었지만, 홍 전 대표의 무차별적인 의혹 제기에 정치권에선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더불어민주당과 바른미래당, 정의당은 일제히 '가짜뉴스와 막말정치의 온상'이라고 지적하며, 조롱섞인 논평을 내놨습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별도의 반응을 내놓지 않았습니다.

연합뉴스TV 임광빈입니다.

june80@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