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에피소드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해외축구] 오늘 밤 필리핀과 2차전…박항서의 베트남 결승 간다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325 2018.12.06
[해외축구] 오늘 밤 필리핀과 2차전…박항서의 베트남 결승 간다

[앵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오늘 밤 필리핀과 스즈키컵 준결승 2차전을 치릅니다.

베트남은 무승부만 거둬도 결승에 오릅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아세안축구선수권대회 스즈키컵은 2년 마다 개최되는 동남아 국가들의 월드컵입니다.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2008년 이후 10년 만의 우승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지난 2일 원정경기로 열린 필리핀과의 준결승 1차전에서 2대1로 이겼습니다.

필리핀 수비라인 뒷 공간을 빠르게 공략하는 전술로 두 골을 터뜨렸습니다.

오늘 밤 하노이에서 벌어지는 홈 2차전에서 무승부만 거둬도 베트남은 10년 만에 결승에 진출합니다.

<박항서 / 베트남 축구대표팀 감독> "아직 2차전이 하노이에서 남아 있기 때문에 더욱 더 우리는 집중하고 정신력을 강화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베트남이 앞섭니다.

하지만 필리핀을 이끌고 있는 감독이 세계적인 명장 스벤 예란 에릭손인 만큼 방심은 금물입니다.

<스벤 예란 에릭손 / 필리핀 축구대표팀 감독> "우리는 더 이상 잃을 것이 없습니다. 하노이에서 멋진 경기를 할 것입니다."

베트남은 최근 두 대회 연속으로 4강에 머물렀습니다.

베트남 축구팬의 대대적인 응원전이 예고된 가운데 박항서 감독이 결승 티켓을 가져온다면 베트남에는 또 한번 박항서 광풍이 불 전망입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