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진보단체들 국회 앞에서 '민중대회'…개혁입법 촉구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72 2018.12.03
진보단체들 국회 앞에서 '민중대회'…개혁입법 촉구

[앵커]

민주노총 등 진보 성향의 50여개 단체가 모인 민중공동행동은 어제(1일) 국회 앞에서 '전국민중대회'를 개최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개혁이 역주행하고 있다며 개혁입법을 촉구했습니다.

김수강 기자입니다.

[기자]

<현장음> "비정규직 철폐하라! 비정규직 철폐하라!"

민주노총 등 50여개 시민단체가 모여 결성한 민중공동행동이 국회 앞에서 대규모 집회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집회는 문재인 정부 들어 처음 열리는 민중대회로 지난 2016년 박근혜 전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던 촛불집회 당시 민중대회 기준으로는 2년 만입니다.

<김명환 / 민주노총 위원장> "이제 그 탄핵의 망치를 두드렸던 국회가 도리어 촛불의 항쟁 이전으로 우리 세상을 돌리려 합니다."

집회 참가자들은 문재인 정부가 친재벌 정책 등을 펼치며 제대로 된 개혁을 이행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하며 이를 규탄했습니다.

또 국회에 조속한 개혁 입법 처리를 요구하는 한편 사법농단 등 적폐 청산을 촉구하기도 했습니다.

이외에도 노동, 농민, 빈민, 재벌체제 청산과 사회 공공성 강화 등 모두 10개 부문의 개혁안을 요구했습니다.

당초 주최 측은 집회 이후 국회를 둘러싼 윤중로 전체를 행진하는 계획을 냈지만 경찰은 국회 좌우 옆길과 뒷길에 대해서는 불허했습니다.

이에 반발한 주최 측이 행진 제한금지를 취소해 달라는 가처분신청을 제기했지만 법원은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일각에서 경찰과의 마찰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나왔지만 다행히 주최 측이 허용된 지역에서만 행진을 하면서 집회는 큰 충돌 없이 마무리됐습니다.

연합뉴스TV 김수강입니다.

kimsookang@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