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충격 휩싸인 한국당, '참패' 출구조사에 "참담하다"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1,190 2018.06.13
충격 휩싸인 한국당, '참패' 출구조사에 "참담하다"

[앵커]

이번에는 자유한국당 분위기 보겠습니다.

출구조사 결과로 한국당의 참패가 예상되고 있는 상황인데 어떤 상황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정주희 기자.

[기자]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개표상황실에 나와 있습니다.

홍준표 대표와 김성태 원내대표 등 당 지도부는 투표 종료 10분 전부터 이곳에 모여 지상파 3사의 출구조사 결과를 지켜봤습니다.

광역단체 6곳 이상 승리를 목표했던 자유한국당은 출구조사 결과 단 2곳만 우세한 결과가 나오면서 충격에 휩싸인 모습인데요.

발표와 동시에 무거운 침묵이 이어졌고 홍 대표 등 지도부는 10분 만에 자리를 어떴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출구조사에서 광역단체장 선거 17곳 가운데 경북지사와 대구시장 등 2곳에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한국당은 전통적으로 보수 텃밭이라고 불려온 대구와 경북에 더해 부산과 울산, 경남에 화력을 집중해 왔는데요.

여기에 최근에는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여배우 스캔들이 불거진 경기와 함께 충남지역에도 막판 화력을 쏟아부으면서 6곳 승리를 목표로 했습니다.

하지만 막바지 역전을 다짐했던 것과 달리 참패할 것이라는 출구조사 결과에 할 말을 잃은 표정이었습니다.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도 1곳 승리에 불과한 것으로 나와 4곳 승리를 자신했던 한국당의 기대에 훨씬 못 미치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참담하고 암담한 심정이라면서도 말이 필요 없이 모든 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홍준표 대표는 침묵을 지켰습니다.

지금까지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