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에피소드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해경 지휘부 스쿠버 자격 취득…"전원 구조역량 강화"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63 2018.01.14
해경 지휘부 스쿠버 자격 취득…"전원 구조역량 강화"

[앵커]

해양경찰청 지휘부가 해상구조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스쿠버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스쿠버 교육을 하고 전문구조 대원도 양성하기로 했습니다.

김종성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부산 태종대 감지해변.

박경민 해양경찰청장을 비롯한 해경 지휘부가 맨손 체조 후 스쿠버 장비를 착용하고 바다로 뛰어듭니다.

이들은 지난 8일부터 정부세종청사에서 중앙해양특수구조단 전술훈련팀 교관들로부터 이론 교육은 물론 근무시간 이후 수영장에서 3차례 실내 실습도 받았습니다.

박경민 청장은 바다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근무하는 만큼 지휘부부터 전문성을 갖기 위해 훈련을 계획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박경민 / 해양경찰청장> "국민들은 어느 누구든 우리 해양경찰이 현장에서 바다에 뛰어들어서 구조를 할 수 있는 능력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런 눈높이에 맞춰 전 해양경찰이 구조역량을 키워나갈 계획이고…"

해경 지휘부는 이번 바다실습으로 스쿠버 기본 자격인 오픈워터다이버 자격을 취득했습니다.

<김인창 / 해양경찰청 수색구조과장> "매우 춥다는 생각을 많이 했고요. 수중구조를 한다는 것이 쉽지 않단 생각을 갖게 됐습니다. 1분 1초가 굉장히 절실하다는 생각을…"

해경은 앞으로 전 대원에게 스쿠버 교육을 이수하도록 하고 우수한 실력을 갖춘 대원은 전문 요원으로 육성할 방침입니다.

세월호 참사와 영흥도 낚싯배 전복 사고 등 대형 사고로 비난을 받았던 해경이 무너진 자존심을 회복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연합뉴스TV 김종성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ㆍ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
http://img.gomtv.com/images/neo_gomtv/images/brand_gzr/6013_web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