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맨 인 블랙박스 331회 (330,331회 통합) 15세 이상 관람가

조회수 40 2020.08.09SBS331회30분
본 회차는 VOD 이용 고객 편의를 위하여 2회차를 통합하여 서비스합니다.
* ‘맨 인 블랙박스’ 330회, 331회 통합본




장롱면허 탈출 프로젝트



대한민국에 등록된 차량 수 2,300만 대! 우리나라 전체 인구의 절반 이상이 운전면허를 소지하고 있지만, 면허를 오로지 ‘신분증’으로만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제대로 된 연수 기회가 없어 운전이 어려운 장롱면허 운전자도 안전하고 당당하게 도로로 나갈 수 있도록 <맨 인 블랙박스>에서 ‘장롱면허 탈출 프로젝트’를 특별기획으로 준비했다.



운전보다 무서운 남편의 잔소리 폭격!



한창 깨가 쏟아지는 3년차 신혼이지만, 운전대만 잡았다 하면 원수지간으로 돌변한다는 부부! 31세 주부 류브니엘 씨의 가장 큰 취약점은 바로 초보라면 누구나 어려워하는 주차! 오늘만큼은 주차에 성공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남편과 도로로 나섰다. 주차권 뽑는 것까지는 완벽했지만, 주차를 시작하자마자 식은땀이 줄줄~ 남편의 조언대로 핸들을 이리저리 돌려보지만 마음과는 다르게 움직이는 차! 급기야 기둥과 닿을 듯 말 듯 아찔한 상황까지 발생한다. 돌아오는 길, 부부의 갈등 폭발로 욕설까지 난무하며 연수는 끝났다.



“스트레스 받아” - 아내 曰

“내가 더 받아” ? 남편 曰

“내가 더 받아 생각을 해봐 누가 더 많이 받겠어?” - 아내 曰




일주일에 한 번, 아이와 함께 교육센터를 가는 날이면 몸집만큼 큰 가방에 아이까지 챙기느라 진이 다 빠진다. 아이가 커갈수록 운전에 대한 중요성을 더욱 크게 느끼는데... 주행은 자신 있지만, 주차를 못해서 운전대 잡기가 겁난다는 류브니엘 씨에겐 어떤 솔루션이 필요할까?



알아두면 쓸모 많은 주차 완전 정복!



면허를 딴 지 7년째지만, 여전히 주차가 어려운 류브니엘 씨를 위해 전문가 하승우 교수가 나섰다. 주차 감각을 익히기 위한 연습과 공간 감각 되살리기 훈련까지! 과연 류브니엘 씨는 전문가와의 일대일 맞춤 솔루션을 통해 장롱면허 탈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



오는 8월 8일(토) 밤 8시 45분 <맨 인 블랙박스>에서 준비한 특별기획 ‘장롱면허 탈출 프로젝트’에서는 장롱면허 7년 차 류브니엘 씨의 장롱면허 탈출기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