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영재 발굴단 66회 전체 관람가

SBS 30일 이용권
담기
조회수 4,066 2016.07.20SBS66회54분
스마트폰 중독과 스마트폰 영재, 한 끗이 다르다!
10살 리틀 스티브잡스 김성윤 군. S사, 최연소 인턴 제안?

전 세계 모든 스마트폰의 기종은 물론, 사양, 디자인, 자세한 스펙까지 모조리 꿰고 있는 10살 김성윤 군! 휴대폰 문자로 세 살에 한글을 떼고, 전 세계 휴대폰 리뷰 영상을 보면서 수준급 영어, 중국어 실력까지 갖추게 됐다는데.. 원어민도 이해하지 못하는 전문용어들까지 줄줄 읊어대는 성윤이. 휴대폰 전문가들이 주로 보는 미국 IT사이트를 무리 없이 찾아보며 스마트폰에 대한 지식을 쌓아 간다. 하지만 하루 종일 스마트폰만 들여다보는 성윤이 때문에 엄마는 걱정이 많다.

“다른 친구들이 갖고 노는 이상인 것 같아서 중독이 아닐까 걱정이 돼요.
스마트폰이 없으면 팔 다리가 잘려나가는 느낌이라는 거예요. 그래서 더 겁이 났죠.”
- 성윤이 엄마 인터뷰 中

엄마와 성윤이의 갈등은 갈수록 커져가고.. 엄마는 상담을 통해 성윤이에게 대화를 나눌 상대가 필요하다는 조언을 듣게 되는데.. 그래서,, 대한민국의 이름으로 세계적인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는 S사의 연구진들과 성윤이를 만나게 해 준 영재발굴단! 성윤이는 그 동안 혼자 설계해 온 상상폰에 대한 프레젠테이션을 하는데.. 10살 아이의 놀라운 아이디어와 발표실력에 수석 개발자들도 입을 다물지 못했다. 심지어 최연소 인턴으로 탐을 낼 정도였는데.. 이 날 게스트로 출연한 김현철은 김성윤 군을 보며 “단가의 개념이 없이 순수하게 좋은 것만 넣어서 만든 거라 아무도 생각못한 휴대폰이 탄생한 것 같다” 며 매 순간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이세돌, 이상훈 바둑 형제의 뒤를 이을, 제 2의바둑 형제 출연!

충청도 최고의 바둑 왕을 뽑는 대회 준결승에서 형제가 맞붙었다! 이창호 구단의 침착함과 진중함을 보는 것 같은 형, 홍승우(11살) 군과, 이세돌 구단의 공격성과 폭발력을 빼다 박은 동생 홍승하(9살) 군이 그 주인공. 이날 대회의 우승은 형 홍승우 군이 차지했지만 동생 홍승하 군은 두 세 달 안이면 형을 따라잡을 수 있을 거라며 호언장담을 했는데! 바둑 기숙 학원에서 함께 생활하고 있는 형제의 꿈은 프로바둑기사가 되는 것!

“유명한 프로 바둑 기사가 돼서 아빠 차도 사주고 집도 살 거예요.
지금 집이 없거든요.“

형제의 바둑 뒷바라지를 하기 위해 집까지 팔고 찜질방을 전전하며 일용직 생활을 하고 있는 아빠. 아빠가 형제를 보러 오는 날은 일 년에 많아야 한 두 번이 전부라는데 이마저도 집이 없어 삼부자가 오랜만에 하룻밤을 함께 보내는 곳은 바둑 학원 근처에 있는 모텔이다.

“아빠가 돈이 없어서 싫어?”
“아니, 가난해도 마음이 있잖아”

멀리 떨어져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고 있는 아빠를 대신해 동생 승하의 부모이자 형이 돼 주고 있는 형, 승우. 그런 승우가 요즘 안 하던 모습을 자주 보이기 시작했다. 바둑을 두다 멍하게 앉아 있는 시간이 늘고 난이도가 낮은 문제도 답을 찾지 못해 사범님에게 혼이 나는 횟수가 늘었다. 심지어 ‘우승’이라는 단어가 나오자 갑자기 말을 더듬는 증상까지 보였는데.

가수 김현철, 제자 박수진 연락 끊고 배용준과 결혼식 올리더라~

작곡가 겸 가수 김현철이 영재발굴단을 찾았다.
대학교 교수로도 활동 중인 김현철은 활동하고 있는 연예인들 중 알만한 제자가 누가 있냐는 질문에 “지금은 사모님이 됐죠, 박수진씨가 제자다!”라고 대답했다. 이에 “결혼식에는 초대 받았냐”고 묻자, “연락을 딱 끊고 결혼식을 올리더라”고 말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김현철은 대안학교에 다니고 있는 큰 아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아들이 보는 프로그램이 딱 3가지가 있다. K본부의 1대 100, M본부의 무한도전, 그리고 S본부에서는 영재발굴단이 유일하다!”고 말해,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영재발굴단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을 실감케 했다.

한편, 2006년 9집 이후 10년 동안 10집이 나오지 않고 있는 이유를 묻자, “10집까지는 내 손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가사가 써지지 않는다”며, 가사만 완성이 되면 언제라도 10집이 나올 수 있음을 암시했다!

리틀 스티브잡스 10살 김성윤 군이 세계적인 기업에 스카웃 된 사연과 집 없는 바둑형제 승우와 승하의 사연은 7월 20일 오후 8시 55분 영재발굴단에서 방송된다.

연예오락 차트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