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MTV

수동 재생버튼
에피소드
연속재생
ON으로 설정 시 다음회차가 자동으로 연속재생 됩니다.

'클롭 매직' 리버풀 vs '3연패 도전' 세비야, 유로파 결승 대결 전체 관람가

바로보기
무료
다운로드
없음
전편 다운로드 이용권 구매
조회수 1,015 2016.05.18
'클롭 매직' 리버풀 vs '3연패 도전' 세비야, 유로파 결승 대결

[앵커]

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결승전이 스위스 바젤에서 벌어집니다.

'클롭 매직'을 앞세운 잉글랜드 리버풀과 대회 3연패에 도전하는 스페인 세비야가 우승컵과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놓고 격돌합니다.

배삼진 기자입니다.

[기자]

위르겐 클롭 감독은 지난해 10월 리버풀 지휘봉을 잡은 뒤 팀을 빠르게 변화시켰습니다.

도르트문트에 성공시대를 안겼던 전방압박과 빠른 역습을 리버풀에 이식해 패스와 점유율 중심이던 팀 색깔을 공격으로 바꿨습니다.

리버풀은 유로파리그 8강전에서 도르트문트에 기적같은 역전승을 거뒀고 비야레알과의 준결승에서도 2차전에서 승부를 뒤집었습니다.

클롭 감독은 세비야를 물리치고 자신의 마술쇼를 완성한다는 계획입니다.

<위르겐 클롭 / 리버풀 감독> "(결승전에) 전혀 부담을 느끼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 스타일을 바꾸지 않을 것입니다. 오히려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세비야는 지난 두 시즌 연속 챔피언에 오른 유로파리그의 강자입니다.

2013년부터 세비야를 이끌고 있는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스페인 특유의 기술에 조직력과 투지를 더해 세비야를 유럽 강호로 성장시켰습니다.

세비야는 올 시즌 유로파리그에서만 7골을 넣고 있는 케빈 가메이로를 앞세워 대회 3연패를 자신하고 있습니다.

<우나이 에메리 / 세비야 감독> "스페인 축구와 잉글랜드 축구가 차이가 있지만 리버풀은 아틀레틱 빌바오와 비슷합니다. 압박이 아주 강한 팀입니다."

리버풀과 세비야의 결승전은 19일 새벽 스위스 바젤의 세인트 야곱 파크에서 벌어집니다.

승자는 유로파리그 트로피와 약 86억원의 우승상금, 그리고 다음 시즌 유럽 챔피언스리그 출전권을 차지합니다.

연합뉴스TV 배삼진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09(제보) 4441(기사문의),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연관 테마

연합뉴스 뉴스 카테고리

바르고 정확한 연합뉴스

전체보기